교수학습센터 kbu academy 후기
- 작성자김노아
- 작성일자
- 조회1,001
교수학습센터 kbu academy 9월 28일~ 11월 30일
프로그램 내용 소개
교수학습센터에서 진행하는 kbu academy는 학생이 직접 강사가 되어 자신의 특기나 재능에 있어 다른사람에게 전하고 싶거나 가르치고 싶은 내용들을 직접 가르치는 것이다.
프로그램 후기
교수학습센터 선생님의 권유로 한번 시작해보았다. 내가 무엇을 사람들한테 전할 수 있을까 하다가 성서학과에 재학중이며 현재 초등부 전도사로 생활하고 있기에 성서학과에서 초등부 사역을 준비하는 학우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마음으로 참여했다.
수업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다. 그저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던 것을 직접 실행하려니 어려웟으며 힘들었다. 교수님들의 고충과 노고를 알 수 있었다. 수업준비는 힘들었지만 그 준비한 수업을 발표하는 것은 더 어려웠다. 내 생각보다 말이 잘 안나오고 떨리고 긴장되며 교수님들께서 얼마나 대단하신지 알 수 있었다. 많이 힘들었다. 하지만 수업을 듣고 정말 좋았다고 오는 연락들을 보며 기분도 좋았고 신났다. 사람들이 나의 수업을 듣고 도움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 교수님들도 이러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교사나 교수, 아니면 누구를 가르치는 직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은 참여하면 정말 큰 경험이 될 것이다.
나는 우수강의자로 뽑혀 상금과 함께 캡슐커피머신을 받았다. 장학금도 받고 선물도 받고 너무 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