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센터 [학습법 에세이 경진대회] 후기
- 작성자이소희
- 작성일자
- 조회420
"나의 노력 과정에 대한 보상이었던 학습법 에세이 경진대회"
제가 이 프로그램을 1학기와 2학기 두번 다 참가하였습니다. 20학번인 저는 처음에 1학기에 작성할 때는 제 성적이 나오지 않았을 뿐더러, 저의 공부법이 옳은지에 대한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저 실적은 성경졸업고사밖에 없어서 1학기에는 그 점수를 실적이라고 글을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작성한 것을 알아주셨는지 3등이라는 감사한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2학기에 작성할 때는 제 공부법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제 성적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학습법 에세이 경진대회가 2학기때 열리기를 기대하였습니다. 제 노력의 방식이 효과가 있어 얼른 학우님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1학기 공부한 것과 여름방학 때 공부하고 연구했던 것을 토대로 진솔하게 작성한 2학기 에세이로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창 대학에 입학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제 공부법에 대해 재정비를 해야 했는데 이 프로그램이 제 공부법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만을 보고 항상 상을 받아왔던 것 같은데, 이 프로그램은 과정을 얼마나 충실하게 하였는지에 따른 보상이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학우님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공부법을 되돌아보고, 더욱 보완해서 좋은 결과를 위한 과정을 탄탄하게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